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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 세계 자율주행차 도입 어느정도본인 가까워졌을까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04:09

    글로벌 컨설팅 업체 KPMG 20일 9년'자율 주행 차 준비 지수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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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의 자율주행차 계열사 웨이모가 지난달 미국 캘리포니아 주 메인으로부터 자율주행차에 승객을 태워도 좋다는 허가를 받았다. 캘리포니아주 메우는 웨이모에 '자율주행차 시험 승객 서비스' 시험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고 승인했습니다. 이에 따라 웨이모는 자율주행으로 승객을 수송할 수 있게 됐다. 다만 아직 요금을 부과할 수는 없어 승객의 안전을 위해 운전석에는 정확히 운전자가 타야 한다. 캘리포니아 주 메우가 추진하는 모델 승객 서비스의 허가를 받은 대기업은 아내의 얘기가 아니다. 지난해 첫 2월 자율 주행 자동차 메이커 회사 주는 쿠스가 처음에 허가를 받아 포니 AI과 오토 X도 허가를 받았다.핀란드도 자율주행차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핀란드가 주요 금고 분야는 대중교통이었다. 이 3월 핀란드 자율 주행 차량 쿵키오프 센서블 4와 일본 폰 라이프 스타일 유통 업체, 무지가 세계 최초로 모든 기상 상태에서 운전이 가능한 자율 주행 버스, 용서를 발매했습니다. 센서블 4는 도로 주행, 탐색 및 장 아이 수 탐지 시스템 등 운행 기술을 제공하고 무지는 차량의 기능적 디자인, 사용자 경험 최적화를 다소 리탄했습니다. 가차가 처음으로 시험운전을 하게 되는 곳은 핀란드 수도 랜드마크이자 헬싱키 중앙도서관 앞이었다. 이들 대기업은 연말까지 헤밀리본인, 반타, 헬싱키에서 순차적으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하겠다는 의도였다.최근 몇 년간 세계 각지에서 자율주행차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세계 보건 기구(WHO)는 20첫 6년 전 세계의 교통 사고 사망자를 첫 35만명으로 집계했어요. 이는 3년 전의 20첫 3년 첫 25만명보다 첫 0만명 거의 채찍 일어난 수치다. WHO는 이 중 십중팔구가 인간의 실수, 즉 휴먼 오류로 인해 사건이 일어났다고 보고 있다. 연구자와 대기업은 지난해 자동 운전 차의 테스트 과정에서 두 사람이 숨지는 사건이 벌어졌는데, 교통 사건에서 인간의 에러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혁신적 작전으로 자동 운전 기술을 들고 있다.노르웨이는 이미 지난해 운전자가 타지 않은 자율주행 미니버스 도로 시범운행을 위한 법제화를 마쳤다. 중국 국가도 지난해 공공도로 자율운행 차량의 시험운행에 대해 첫 허가를 내렸다. 독일은 202쵸쯔뇨은까지 법제화를 마무리하자는 우이도울 냈다. 네덜란드 교통부도 자율주행차에 운전면허를 주고 자율주행 방식의 화물트럭 운용을 허브로 만들기 위한 총합의도를 유출했습니다. 유럽 용하프눙, 지난해 5월, 도로와 통신 네트워크 정비에 필요한 대규모 투자 위도 르, 일 본 국가는 2020년 도쿄 올림픽을 겨냥하고 일반 도로에서 자율 주행 차량 시범 운영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초에는 미국 자동차회사 포드, 유통업체, 월마트, 운송 스타트업인 포스트메이츠가 자율주행차를 이용해 식료품 배송 시범 서비스를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처럼 각국이 속속 자율주행차 도입을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지만 국두다행 정세는 서로 다르다.​의 다국적 컨설팅 업체 KPMG가 자율 주행 차량 도입을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전 세계 25개국을 대상으로 국가별 준비 상황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자율 주행 차 도입 준비가 잘 되고 있는 국가는 네덜란드에 본 인터넷했다. 그 뒤에는 싱가포르 노르웨이 미국 스웨덴 핀란드가 자율주행차 도입을 위한 사회적 준비가 잘 된 본인인 것으로 밝혀졌다. 데힝 민국은 일본 폰(최초의 0위)에 이어첫 3번째로 준비가 잘 된 본인 본 인터넷했다. 아시아 외교에서는 싱가포르와 일본에 계속되는 3번째다. 그렇게 본인데 힌 민국의 성적은 지난해 첫 0위로 세 계단 내려간 것이었다. 중국도 지난해 첫 6위에서 올해는 너의 계단 내려간 20위로 떨어졌다.이번 평가에 사용된 자율주행차량준비지수(AVRI)는 자율주행트럭과 버스 등 공공영역을 포함해 자율주행차의 도입과 운용을 위한 사회와 인프라의 준비 상태를 점수로 평가한 것이다. 정책과 입법, 기술과 혁신 기반 설비와 소비자 수용성 등 4개 항목을 카웅데우이라고 평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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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네덜란드는 유럽연합 타국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네덜란드 국가는 자율주행차량의 최우선 도입 분야로 화물운송을 꼽고 핵심 노선을 발굴해 테스트를 추진하고 있다. 암스텔후(뒤)에서 앤트워프까지 로텔후(뒤)에서 룰 계곡까지 두 구간에서 첫 00대 이상 무리를 진 자율 주행 트랙 군중의 운용을 추진하는 것이라는 예정이다. 네덜란드 국토 교통부는 지난해 3월 자율 주행 차의 소유자를 위한 운전 면허 발급의 방침을 발표하는 등 위 함.요소와 법적 논쟁을 적극 해석한 새로운 자율주행자동차법을 제정했다. 이 법은 영국이 자국의 호주와 프랑스 등 주변국에서도 벤치마킹할 정도로 선진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싱가포르는 전기버스를 비롯해 택시 등 대중교통 수단을 자율주행차로 바꾸는 예정을 추진하고 있다. 싱가포르국립대와 난양공대 주도로 신호등과 고층빌딩, 버스정류장 등을 갖추고 열대 습한 환경에서도 테스트를 하는 시범마을까지 조성한 상태다. 싱가포르는 2020년까지 대학 캠퍼스를 비롯한 몇몇의 택지로 자율 주행 미니 버스를 정식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런 방식은 노르웨이와 프랑스도 채용한 모델이다. 싱가포르 국가는 헝가리 등과 함께 자율주행차 도입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줄이는 부처 내 단일조직을 설립하는 등 국가 차원의 강력한 추진체계를 운영하고 있다.노르웨이 역시 지난해 1월 공공 도로에서의 자동 운전 차량의 시험을 합법화했다. 기위 일부 택지에서는 자율주행버스 시범서비스를 하고 있다. 세금 감면 정책을 동시에 추진하고 현재 노르웨이에서 팔리는 차량의 40퍼.센트는 부분 자율주행 기능이 들어 있는 전기차가 차지하고 있다. 미쿡도 캘리포니아 주 외에 오하이오를 비롯해 미시간과 매사추세츠 주 등이 자율주행차 도입을 장려하는 조직을 만들어 법제 정비에 들어갔다. 자율 주행 차 도입 준비로 세계 5위인 스웨덴은 전기 트럭이 도로를 달리며 충전하는 온라인 전기 공급 기술과 함께 두개 물류 센터를 연결하는 자율 주행 트랙의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세계 7위 영국은 국가 주도로 데이터의 개발에 주력하고 있고 이스라엘은 혁신의 생태계를 자율 주행 차의 중앙으로 바꾸고 있다.자율주행차 도입 준비태세가 가장 잘 갖춰진 자신들의 공통점은 기술력은 세계 최고가 아니어도 인프라와 주민수용성, 법률 정비에서 가장 앞서 있다는 점이다. 네덜란드는 기술력과 정책은 각각 세계 최초의 0위와 5위에 머물지만 인프라와 소비자 수용성이 각각 한위와 2위로 가장 높다. 싱가포르는 법률과 소비자 수용성이 세계 최초의 자리다, 인프라가 2위로 쟈싱타했다. 노르웨이도 소비자 수용성이 세계 3위로 연구되었다. 한편 첫 3위를 차지한 한국은 인프라는 세계 4위, 기술은 세계 7위로 쟈싱타 나왔지만 정책 및 법제화 수준은 첫 6위, 수용성은 첫 9위에 머무는 것으로 쟈싱타했다.보고서는 상위국의 경우 자율주행차 관련 기업과 연구개발(R&D)에 대한 투자를 항상 실시하고 관련기업과의 제휴를 확대하는 한편 혁신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등 기술혁신에 주력할 경우 격차를 더 벌릴 것으로 분석했다. 한국을 포함해 기술과 혁신을 주도하는 나라들은 상당수가 규제 등에서 중간 수준의 점수를 받았다. 보고서는 이들 국가의 경우 규제를 개선하고 자율주행 기술에 집중하는 전문기관을 설립하는 것이 상위권 진출에 도움이 된다고 제안했다. 인프라 부분에서 첫 0위권 안에 드는 한국과 일본 폰, 호주, 오스트리아, 스웨덴, 아랍 에미리트(UAE)은 정책과 법제화 부분에서 첫 0위권에 들지 못 했다. 보고서는 이들 국가는 자율주행 관련 규제와 연구기관 설립이 모두 순위 상승에 도움이 된다고 분석했다.반면 다양한 실증 연구와 국가 차원의 인센티브가 부족한 나라는 자율주행차의 주도권을 빼앗기고 있다는 자신감이 묻어난다. 가장 준비가 덜 된 브라질은 차량 효율 개선과 안전성 확보 등 제반 연구에서 미흡하다. 러시아 멕시코 인도도 브라질보다 근소한 차로 앞서고 있다. 이들 국가도 브라질과 귀취는 비슷하다. 보고서는 국가의 인센티브 역할을 강조했다. 국가가 제조업체가 경쟁력을 갖춘 가격에 제품을 시장에 내놓고 연구설비를 갖춘 대학과 연구기관에서 다양한 연구개발(R&D) 프로젝트를 추진할 경우 적절한 인센티브를 재구축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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