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염에 좋은 맛있는음식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15. 18:34

    겨울은 춥고 건조한 날씨로 몸 곳곳에 이상이 과인기하기 쉽네요. 특히 춥고 건조한 날씨는 호흡기 저항력을 떨어뜨려 바이러스에 감염시킵니다. 겨울이 되면 감기환자가 항상 어과인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는데, 감기가 악화되면 편도염이 쉽게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요구됩니다.


    >


    편도는 목 안쪽에서 코 뒷편에 위치해 있는 기관입니다. 주로 입과 코를 통해 몸속으로 들어오는 세균과 바이러스를 막는 항체를 만들어 우리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여기에 연쇄상구균, 포도상구균, 폐렴구균 등의 바이러스나 세균에 감염되어 염증을 일으키는 것을 편도염이라고 합니다.갑자기 고열과 오한이 나타나거나 온몸이 쑤시는 통증이 있고 전신쇠약감 등 신체 전반에 걸친 증상이 나타나면 편도염이 의심됩니다. 편도염에 걸리면 목이 부었을 때 침을 삼키기 힘들 정도로 목이 아플 수 있습니다.


    >


    특히, 최근 같은 겨울에는 신체 면역력이 저하되어 소아는 성인에 비해 면역기관의 발달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편도염 생성 가능성은 더욱 커집니다. 그래서 학교, 어린이집처럼 단체생활을 하는 아이를 가진 소가족에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편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상시에 과로와 스트레스를 피하고 규칙적인 생활로 면역력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양치질을 자주 하고 가끔 손을 씻는 등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해야 합니다. 편도 점막이 마르지 않도록 물을 자주 마시는 것도 필요합니다. 충분한 수분밥은 목이 아파졌을 때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


    또한 면역력을 높여주는 소식물을 먹을 생각이라면, 추운 겨울에도 면역력이 떨어질 걱정없이 무가면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특히 홍삼은 면역력을 높이는 대표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을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 여러 분야의 연구자들을 통해 그 효능이 입증되었습니다. 여기에 편도염에 좋은 소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아래부터 홍삼의 효능에 대한 연구결과를 함께 알아볼까요?​ ​ 1. 강원 대학교 생명 과학부 이히에용 박사 팀 점검


    >


    실제로 강원대 생명과학부 이혜영 박사팀은 홍삼이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연구진은 연구용 쥐로부터 분리한 면역세포에 홍삼 추출물을 투입한 후 투입 전후의 면역세포수를 관찰했습니다. 연구 결과 홍삼 투입 후 면역 세포의 수가 300%도 증가하고 홍삼이 면역력 증진에 의미 있는 효과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2. 강원 대학교 생약 자원 개발 학과 송웅화 교수 팀 연구


    >


    홍삼의 면역력 증진 효과는 강원대학생 약자원개발학과 송은화 교수팀의 연구에서도 잘 나타나고 있습니다. 연구진은 점검용 쥐를 대상으로 0.5mg/kg, 5mg/kg, 50mg/kg의 홍삼 추출물을 매 한가지 첫회 6주간 투입한 후 신체 면역 물질인 사이토카인 IL-6이 대조군의 3배에 이르는 900pg/ml에 한 시오와 홍삼이 면역 체계를 활성화하는 데 효과적임이 입증됐다.


    >


    이렇게 홍삼은 면역력을 높이고 편도염에 좋은 음료로 자주 소개됩니다. 그래서 홍삼을 꾸준히 먹으면 편도염을 예방하고, 이미 편도염이 진행된 상태에서도 목이 부었을 때 등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시중에 홍삼제품은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고 있고, 그 중에는 품질이 저하된 것도 있으므로 제대로 된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제품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


    인체에 해로운 성분이 없나?홍삼제품을 고를 때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인체에 해로운 음식이나 초가물 유무입니다. 특히, 어린이 홍삼제품의 경우, 단맛을 강조하기 위해 액상과당의 본인인 착향료를 다량 섭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런데 액상과당은 소아비만, 소아성인병의 주요 원인으로 꼽힙니다. 식욕억제호르몬인 렙틴의 분비를 줄여 과식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홍삼맛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을 위해 홍삼제품을 고를 때는 꿀이 책인 과일 혼합 농축액에서 단맛을 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제품에 사용된 제조방식을 확인하는 홍삼의 효능을 충분히 누리기 위해서는 제조방식을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한다. 홍삼의 효능은 핵심 성분인 사포닌, 즉 진세노 사이드에 기인한다. 그런데 홍삼 속의 진세노사이드 성분은 대부분 고분자여서 프라보테라오리스와 같은 장내 미생물의 대사과정에 따라 작게 분해될 때만 우리 몸속으로 흡수되어 효과로 본인이 됩니다.​ 문재는 우리 봉잉라 인구 37.5%가 진세노사이드 체내 흡수를 돕는 장내 미생물이 결여됐다는 점입니다. 이 경우 홍삼의 핵심 성분이 몸에 흡수되지 않고 몸 밖으로 빠져나간 것이므로 목이 부었을 때 등 편도염의 증상 개선 및 예방에 큰 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이러한 사실은 '국한 맛있는 음식영양과학회지'가 발표한 연구논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래서 편도염에 좋은 음식으로 홍삼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흡수율을 높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대표적인 것으로 미생물 발효된 홍삼을 들 수 있습니다. 미생물을 이용하여 유기물을 분해하는 발효과정을 거치면 홍삼 속의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작게 분해되어 소화 및 흡수에 용이해진다고 한다. 이렇게 미생물 발효된 홍삼을 발효, 홍삼, 즉'효삼'과 1콧스프니다.


    >


    한편 관련 연구를 진행한 경희대 약대 김동현 교수는 1반 홍삼보다 효삼 진 세노사이도, 체내 흡수율이 00배 이상 크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효삼을 식사하면 누군가의 희망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최근에는 흡수율을 높인 효삼이 편도염에 좋은 소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관련 제품이 우후죽순처럼 발매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대로 된 효삼을 고르기 위해서는 검증된 제조 공법에 의해 만들어졌는지, 효삼 제조에 활용된 발효균주는 어떤 것인지 등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한편, 특허를 받은 미생물 발효공법과인 안정성이 입증된 자체 발효균주를 활용해 제품을 선보인 곳이라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로 볼 수 있습니다. 골란 이유로 매경 헬스식품인 '고삼인삼키즈'가 소비자 감정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


    이 시각에는 목이 부었을 때 등의 편도염 증상 개선 및 예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체가 바이러스에 저항하는 힘이 부족하면, 감기가 오래가는 것은 물론 편도염으로 진행하는 현실성도 높아집니다. 그래서, 어린 자녀를 둔 가정에서는 겨울철 면역력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