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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제브리핑 불편한진짜로] 할리데이비슨 ‘호그 랠리’는 토종 게이다사 메시아?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1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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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랜만에 게임스토리를 해봅니다. 곧 여름방학이 다가오고, 직장인들도 물가가 비싸서 집에서 게임을 하거나 즐거워져서, 미드웨이에 나가려는 사람도 적지 않아요. 최근 국내 PC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재미 있는 1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게임 스토리를 잘 하지 않은 가장 큰 이유는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라는 게임 때문이다. '롤'로 줄여서 부르는 이 게임은 한동안 인터넷 카페 점유율 30~40%를 유지할 정도로 아주 아주 나의 존재감을 발휘했습니다. 한동안이 정확히 얼마인지 보면 약 4년임.'그오은불시프뇨은'이라고 하지만, 사실의 절반에 육박한 것입니다. 롤이 4년간 왕좌를 획득한 배경은 간단할 것. 재밌거든요. 그런데 얼마 전 롤에 도전하는 강력한 도전자가 드디어 등장했습니다. 블리자드의 새 게임 오버워치다. 지난 하나 91PC방, 게임 순위 리서치 업체 게임 트릭스에 따르면'오버 워치'의 pc방 점유율이 30%에 근접했습니다. 고무적인 것은 첫째 71 29.27%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롤을 0. 하나 9%포인트 차로 뽑았다는 점이다. 물론 한국 사람 하나 81롤이 29.70%를 기록하며 0. 하나 5%포인트 차로 오버 워치를 내세웠지만 4년 동안 이런 1이 없었다는 점에서 업계에서는 '충격'이라는 표현을 쓰고 있습니다.오버워치를 만든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를 글로벌 히트를 친 메이저 게임사. 최신에는 워크래프트 영화가 상영되고 그 많은 팬이 양산되고 있어요. 2개의 게임을 한 적이 있는 분은 아시겠지만, 전략-RPG장르를 대표하는 제목입니다. 그런데 오버워치는 총선 게임. 맞습니다. 블리자드가 처음으로 만든 FPS 게임입니다. 롤의 특징인 6-6팀 대전 방식을 차용했지만 기존의 FPS와 다른 흥미로움에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2위를 다투는 두 게임 점유율을 맞추어 보면 진짜 60%이다. 한국 IT 시장은 네이버의 나쁘지 않고 카카오톡에서 보듯 외국산 브랜드는 버틸 수 없습니다. 그런데 유독 게임 시장만큼은 외산만 절대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점유율 3-4위가 넥슨의 '서든 어택'과 '피파 온라인 3'이지만, 점유율이 각각 9%, 5%에 불과할 것이다. 전통 게임 명가엔 시 소프트웨어의 간판 게임인 '리니지''유아 온 ''브래드 앤드·서울'은 시방 점유율 하나 0위 진입이 쉽지 않은 그이츄이인 무바 1게임도 사정은 비슷해서다. '마블 퓨처 화이팅''뮤 오리진''원 피ー스토우레죠쿨ー즈''크랏슈·오브·클랜''칼과 마법''천명'등 구글 플레이의 매출 토프할지 0가운데 6개가 해외 IP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신기하게도%로 타육지도 60%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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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론 이런 상황에서 국내 게이더의 위기 재래 게이더사의 불안한 미래 같은 주제를 설정해 얘기할 수 있겠죠. 하지만 경제브리핑의 불편한 진실은 이런 격차가 생긴 진실에 초점을 맞추려고 합니다. 모든 답은 소비자로부터 과오다. 나막신 사용자가 국산 나막신에 대한 불만에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가장 많이 지적하는 사항이 본질이다. 현금을 지불한다는 뜻인데 공식적인 표현으로는 부분 유료화가 적당할 것 같네요. 물론 외산 광대라도 부분 유료화의 측면이 없지 않습니다. 다만차이가있습니다. 롤의 경우 극단적으로 무딘 돈 없이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스킨이라는 1종의 액세서리를 취향에 맞게 구매 할 정도입니다. 오버·워치는 스탁레프와 함께 패키지를 구입하면 이후에는 돈이 드는 1이 약 거 없는 슴니다. 하지만 국산 게이더들은 대부분 어린이 아이템, 캐릭터, 카드 같은 게이더 내 필수 콘텐츠를 유료로 구입하도록 유도합니다. 물론 사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게이를 원활히 플레이하기 힘들 정도의 환경이 되기 위해서 사지 않는다는 것은 바로 게이를 포기하는 1이다. 게이타의 즐거움은 차치하고, 손님이 지불해야 할 비용의 불다 소음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총을 쏘는 등 거대한 축구를 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현금을 사용하지 않으면 자신이 사용할 수 있는 총은 초과식이기 때문에 명중 가능성이 줄어들고, 플레이하면 할수록 재미가 떨어져 버립니다. 축구의 경우, 교토시를 비교적 못하는 유저가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 친구가 돈을 써서 좋은 카드를 구입하면 플레이를 잘하는 사용자보다 더 과인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현물을 넣었을 때, 어린 풀의 밸런스가 무너져 버립니다. 그렇지 않아도 이과인 현실세계에서 경제브리핑의 불편한 진실로 경제정의를 외치고 있는 것이다.세상에서는 재벌이 그렇듯 돈만 있으면 다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느낌이 좋지 않죠. 또, 다른 측면으로서 "서비스의 질"을 들 수 있습니다. 1위를 다투는 두 세계 다른 고객이 상품을 소비하는 데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합니다. 물론 국산 게이다.업체도 고객의 대응을 하고 있지만, 또 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게이더 업데이트 과인패치 적용이 대표적이다. 차로 말하면, 정기 점검을 고객이 이미 요구하지 않아도 때가 되면 마음대로 해 주는 거죠. 반면 국산 업체들은 시간이 흘러도 점검을 하러 오지 않는다는 연락도 없고, 고객이 이미 요구해도 미적거리는 줄 모르는 척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온라인 게임인 은정 스토리는 강합니다. '기원의 과인라'에서 시작된 국내 게이더의 역사는 블리자드 과인 라이엇 게이더스 못지 않게 낡고 단단합니다. 다만 이제는 노하우와 기술력을 돈을 많이 버는 것에만 집중할 스토리, 고객의 만족을 1에도 분산 배치해야 할 시기 같아요. 거짓 없이 결국 손님을 기쁘게 해야 고객의 지갑도 열 수 있는 시대이기 때문이죠. 모터사이클 황제 할리데이비슨의 고객만족 활동이 소견과죠. 이 기업은 "호그(HOG:Harley Owners Group)" 즉 할리데이비슨을 타는 사람들의 모임을 만들어, 정을 강화하고, 그들과 함께하는 여러가지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해리를 한번 산 사람은 계속 해리를 사요. 하리가 고객과 만들어 가는 문화가 당신들의 감정이 되기 때문입니다. 제품과 내가 하과나 기업에서도 과인을 고객이자 파트너로 대해주고... 할리 데이비슨 제품은 싼 것이 1500만원, 높으면 3000만원 정도 합니다. 물건과 다같이 문화와 인연의 가치를 함께 파는 할리(Harry)를 게이더사에서 반면교사로 삼아야 하지 않을까요.자세한 이야기는 국내 1위의 경제, 팟 캐스트'경제 브리핑 불편한 진실'에서 들을 수 있는 슴니다.-->http://www.newsbag.co.kr/archives/7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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