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력 도둑 녹내장,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1. 27. 20:38

    >


    -서울성모병원 안과 정경인교수 -


    시력도둑이라고 불리는 녹내장은 시신경이 손상되어 시야가 좁아지고 결미 시력을 잃는 질환입니다.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어 자각이 어렵고 한번 발병하면 완치가 안 되기 때문에 조기 진단이 중요하죠. 그렇다면 녹내장을 조기에 발견하는 가장 확실한 비결은 무엇 1인가요?


    >


    시력도둑이라 불리는 치명적인 안과질환, 녹내장 안압의 상승과 혈액순환의 장어린 등 여러 원인에 의해 시신경이 손상되어 시야가 점점 좁아지고, 이런 이야기가 나오면 결코 시력을 잃을 수 있는 질환입니다. 녹내장은 한 번만 발병하면 완치할 수 없기 때문에 조기 진단을 위한 정기 검진이 중요합니다.


    >


    우리 나쁘지 않자 40대 이산 선의 50명 중 한명으로 발병하는 녹내장은 모두 실명 원인 11%를 차지하고 비가역적 실명의 가장 일반적인 원인인 치명적인 질환입니다.전 연령층에서 바루 셍후와루 수 있지 못하는 신체의 노화가 시작되는 40세 이후 발병률이 특히 높은 나쁘지 않아주 나쁘지 않다고 있습니다.고혈압이 나쁘지 않고 당뇨, 비만, 고도근시의 경우 녹내장을 더 자주 겸열해야 합니다.


    >


    녹내장은 크게 안압이 갑자기 높아지고 육지에서의 통증을 동반하는 급성 녹내장과 초기 증상이 약간 거의 없으며 시신경이 서서히 손상되는 만성 녹내장으로 나쁘지 않습니다.대체로 급성보다 만성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증상'으로 인한 조기 발견은 어렵습니다.녹내장을 조기에 발견하려면 증세가 없어도 40세 이상의 경우 1년에 1~2번 안과에서 정기 검진을 받을 죠쯔스프입니다.


    >


    녹내장 검사는 안압측정검사 외에 시신경검사, 시야검사 등 정밀검사를 함께 받아야 한다.자주 안압만 확인하면 녹내장 검진을 마친 것으로 소견하지만 정상적인 안압으로도 시신경이 손상돼 녹내장이 진행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라식, 라섹과 같은 굴절 교정술을 받은 경우 검사 시 실제 안압보다 오전에 측정될 수 있습니다.


    >


    안압은 녹내장의 발생과 진행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따라서 녹내장의 진행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안압의 조절 및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녹내장 진행을 예방하려면 안압을 높이는 물구나무서기 등의 자세를 피하고 폐쇄각 발생 위험이 높은 경우는 어두운 곳에서 고개를 숙인 채 장시간 있는 행동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


    녹엽채소 등 항산화 효과가 있는 맛있는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고 유산소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며 가급적 금연을 하는 것이 녹내장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노하우입니다.그러나 생활습관 자체가 녹내장의 발생과 진행에 판정적인 요인으로 밝혀진 것은 아니므로 정기적으로 안과 검진을 받고 녹내장으로 진단되면 기본적으로 안압하강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